한국기업 현지인 직원 대상 두 번째 한국문화 체험 행사
출처
주멕시코 한국문화원
작성자
코리안넷관리자
작성일
2018.08.02

한국타이어 한국문화체험 행사 1 - 한식특강.JPG


멕시코에 있는 그룹아반테 소치밀코 사옥에서 지난 7월 13일 한국타이어와 그룹아반테 현지 채용자 약 100명을 대상으로 한국문화 체험행사가 열렸다.  


주멕시코 한국문화원이 멕시코에 진출한 한국기업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한국문화체험행사 ‘한국배우기(Aprendamos Corea)’의 두 번째 기업방문으로 열린 행사다. 한국관광 홍보영상 시청, 한식특강과 시식, 서예시연 후 작품증정, 한복입기체험, K팝 커버댄스 공연이 진행되었다.


수정됨_한국타이어 한국문화체험 2 - 서예체험.jpg


수정됨_한국타이어 한국문화체험 3 - K-Pop 커버댄스 공연.jpg


참가자들은 한식특강에서 한식문화를 접하며 함께 잡채를 만들어 보고 불고기, 전, 잡채 등을 시식했다. 서예시연 부스에서는 동양철학을 배우며 서예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다. 직원들은 멕시코에서 볼 수 없는 식재료와 서예 재료에 호기심을 보였다. K팝 커버댄스 공연이 끝난 뒤에는 몇몇 직원들이 무대에 올라가 K팝 댄스 실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국타이어 멕시코법인 기술서비스 및 교육부장 까를로스 예레나 씨는 “한국타이어에서 일한 지 10년이 되어간다. 그만큼 한국이라는 나라는 나에게 있어 매우 특별한 나라이다. 한식은 자주 접해보았지만 조리법은 오늘 처음 배워본다. 멕시코 사람들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강사님이 설명해주셔서 집에서 도전해보려고 한다.”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그룹 아반테 홍보부장 마리아 콘셉시온 아레야노 씨는 “한국기업에 근무하는 멕시코인들을 위해 문화행사를 마련해 준 주멕시코 한국문화원에게 감사하다. 이러한 경험들은 업무를 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기업 방문] 한국타이어 및 그룹아반테 현지채용자 한국문화 체험행사 

‘Aprendamos Corea(한국 배우기)’

· 일시: 2018년 7월 13일 (금)

· 장소: 그룹아반테 소치밀코 사옥

· 참여인원: 한국타이어 및 그룹아반테 현지채용자 약 10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