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예술콘서트 오늘] 이진송_연애 너머의 사랑
작성자
코리안넷관리자
작성일
2018.03.08

연애정상성을 비틀어보는 유쾌한 수다


// 연애 너머의 사랑
 /// 연애정상성을 비틀어보는 유쾌한 수다

MOVIE CLIP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인문예술콘서트 오늘’의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연애 너머의 사랑"  유투브 바로가기

 


우리들의 일그러진 연애 유투브 바로가기

 


"연애하지 않을 자유" 유투브 바로가기

 

 

 
 

 

 


"연애 세계의 투명 인간들" 유투브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연애가 인정되는 그날까지" 유투브 바로가기

 




 

 

 
 

 

 


프로그램 소개

017년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목요일에는 전방위, 무정형, 비연애인구 전용잡지 <계간홀로>의 이진송 편집장과 함께 한다.

연애 과잉의 사회에서 ‘연애하지 않을 자유’를 주장하는 그녀는, 연애 여부가 곧 그 사람이 가진 가치의 기준이 되는 연애지상주의에 문제를 제기한다.

이러한 문제제기는 우리 사회가 무엇을 연애로 규정하고, 승인하는지에 대한 고민으로 이어지면서 ‘비연애’의 의미를 단순히 ‘연애를 하지 않는 것’이 아닌 ‘세상이 연애로 승인하지 않는 연애’로 확장시킨다.

이번 <인문예술콘서트 오늘>에서는 왜 우리에게 ‘연애하지 않을 자유’와 ‘다양한 사랑과 연애의 출연’이 중요한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고,

우리 사회의 ‘연애정상성’을 성찰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출연자 소개

이진송/<계간홀로> 편집장
국내 최초 비연애 칼럼니스트이자 비연애생활자를 위한 독립잡지 <계간홀로>의 편집장 겸 발행인이다.

이화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 후 동대학원 박사 과정 수료를 마쳤으며, 학부시절 집필한 경장편 소설 <승강이>로 제7회 이화글빛문학상을 수상했다.

<한국일보>, <한겨레21> 등에 사회문화 전반의 이슈 칼럼을 연재 한 경력이 있다. 저서로는 <연애 하지 않을 자유>,  <미운 청년 새끼> 등이 있다.

사회자 소개
정여울/작가
풍요로운 우리말의 힘으로 문학과 여행, 독서와 예술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글을 쓰는 정여울 작가는 읽고, 쓰고, 듣고, 말함으로써 소통하는 인간의 심리를 다루는 글을 쓰고 강의한다. 저서로는 <늘 괜찮다 말하는 당신에게>, <내가 사랑한 유럽>, <헤세로 가는 길>, < 마음의 눈에만 보이는 것들> 등이 있다.

현재 ‘당신의 감각을 깨울 12개월 프로젝트’ <월간 정여울> 발간을 준비 중이다.

이진송_연애 너머의 사랑 : 현장 스케치 갤러리 바로가기

 

이진송_연애 너머의 사랑 : 현장 스케치 갤러리 바로가기


본 콘텐츠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협조를 받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문360° 는 인문정신문화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누릴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만든 온라인 서비스 입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