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랑 아들이 베트남에 있는데 (엄마(베트남+한국 국적), 아들(한국국적)) 비자에 대하여
구분
외교부
작성자
코리안넷관리자
작성일
2020.03.13

아래 내용은 국

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재외동포 관련 민원 및 정책 관련 Q&A 사례입니다.



Q

엄마랑 아들이 베트남에 있는데 (엄마(베트남+한국 국적), 아들(한국국적)) 비자에 대하여


A

가.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나. 귀하의 민원 내용은 “베트남 체류비자 연장”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민원에 대한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 베트남 체류비자는 베트남 출입국관리국 소관으로 우리 대사관에서 베트남 체류비자에 대한 발급 여부를 알려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베트남 입출국 문제와 우리 국민들의 베트남 체류 사증에 대해 어려움이 많은 점 우리 대사관에서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베트남 당국과 협의하여 문제가 해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 현재 베트남 당국에서 베트남 체류비자에 대한 심사 강화로 사증 발급이 어려운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나 기존에 대한 비자 연장에 대한 문의는 베트남 출입국관리사무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증 만료지만 귀국이 어려운 우리 국민들을 위한 별도 안내가 있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마. 위와 같이 우리 국민들이 불편을 겪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베트남 현지 상황이 수시로 변하는 점을 감안하여 주시기 바라며 자세한 내용은 공관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특별안전공지를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주베트남대한민국대사관 홈페이지 주소

(http://overseas.mofa.go.kr/vn-ko/brd/m_2203/list.do)

마.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주 베트남한국대사관 영사부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