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인 경제단체들 본격 대면활동 ‘스타트’
출처
미주한국일보
작성일
2021.06.18

캘리포니아주가 15일부터 경제 활동을 전면 재개방에 돌입한 가운데 한인 경제단체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1년 넘게 중단했던 각종 대면 활동을 재개하고 준비 작업에 분주한 모습이다.

일찌감치 정기 이사회를 대면 회의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는 LA 한인상공회의소(회장 강일한·이하 상의)는 15일 6월 정기 이사회를 한인타운 내 옥스포드호텔에서 열고 경제 활동 재개방에 따른 하반기 주요 추진 사업들에 대해 논의했다.

LA 세계한인무역협회(옥타LA·회장 최영석)는 오는 7월27일 오후 6시 한인타운 내 옥스포드호텔에서 대면이사회를 열고 경제 활동 재개방에 따른 하반기 주요 추진 사업들에 대해 논의한다.

미주한인봉제협회(회장 잔 리)도 다음달 15일 기금 모금 마련 골프대회를 캘리포니아 컨트리 골프클럽에서 개최할 예정으로 준비 작업으로 한창 바쁜 모습이다.

최근 자체 잡지를 발행한 가주한미식품상총연합회(KAGRO·회장 박재현)는 회원사 대상의 교육 세미나를 7월과 8월에 각각 대면 모임으로 개최한다는 계획을 세워 놓고 있다.

한인의류협회(회장 리처드 조)는 이번 달 말에 열리는 정기 이사회에서 하반기 대면 활동 계획을 논의할 예정인데, 하반기에 회원사 대상의 시리즈 세미나와 타협회와 공동 활동 등을 구체화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경제단체들의 대면 세미나와 대회 등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한인 경제단체들 본격 대면활동 ‘스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