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넷 로고재외동포재단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올해 한미과학자대회 꼭 면대면으로...진정한 기술 네트워킹의 場 되게할것"
출처
매일경제
작성일
2021.07.28

박병규 신임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이 오는 12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릴 예정인 '한미과학자대회(UKC) 2021'을 준비하기 위해 27일 한국을 찾았다.

UKC는 한미 양국 대학·연구소·기업 등에서 1000여 명이 모이는 한인 최대 규모 학술대회로 한국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기관장과 주요 대학 총장을 비롯해 기업인, 학생 등 과학기술인이 UKC에 참가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온라인으로 행사가 진행됐지만 올해는 KSEA 50주년이기도 한 만큼 가급적 오프라인으로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박 회장은 "UKC가 한국과 미국 과학기술자들이 친목을 쌓는 행사로 자리 잡기는 했지만 대부분 현장에서 학연·지연 혹은 지인을 통한 만남 등만 이뤄진 게 사실"이라며 "세션 등 보다 공식화된 행사를 통해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올해 한미과학자대회 꼭 면대면으로...진정한 기술 네트워킹의 場 되게할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