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식품 나누고 감염 검사... 코로나 극복 앞장
출처
기타
작성일
2020.09.23

LA 한인 경제단체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따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인 소상공인들과 한인 커뮤니티를 위해 두 팔을 걷어부치고 나섰다.

LA 한인상공회의소(회장 강일한·이하 상의)는 한인타운 내 취약 계층을 위해 무료 식품을 나누는 ‘한사랑 나누기 캠페인’과 ‘한인 경제 살리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한사랑 나누기 캠페인은 이미 5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무료 식품을 한인타운 내 노약자를 비롯한 취약 계층에 배포했으며, 3차 한사랑나누기 캠페인은 다음달 6일 오후 1시에 남가주 새누리교회 주차장 입구에서 실시된다.

‘한인 경제 살리기 캠페인’은 매출 급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인 식당들을 대상으로 30곳을 선정해 매주 한곳을 상의 이사들이 방문해 매출 상승에 기여하고 방역과 위생에 모범을 보이는 식당에게는 ‘LA상의 추천 맛집’ 명패를 증정하는 행사도 열 계획이다.

상의 강일한 회장은 “두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함께 힘을 모아 코로나19 사태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잃지 않고 유지하는 데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바시장의 한인의류협회(회장 리처드 조)는 코로나19 검사 프로젝트를 실시해 회원사는 물론 자바시장 입주 업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인의류협회 장영기 이사장은 “회원사들로부터 몇 년 만에 일다운 일한다는 긍정적인 평가에 성과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경비 부담으로 봉제업계 등으로 확산되지 못하고 있는 게 아쉬운 점”이라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식품 나누고 감염 검사... 코로나 극복 앞장

[출처 : 미주한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