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ain page
  2. 정보센터
  3. 공지 및 유관기관소식

공지 및 유관기관소식

2021 재외동포 언론인 초청연수 수료식 개최
구분
보도자료
작성일
2021.12.10

2021 재외동포 언론인 초청연수 수료식 개최

- 2021.12.1.(수)-9(목)<8박 9일>, 중국 및 러시아CIS지역 동포 언론인 대상


□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12.9(월),  코리아나호텔에서 “2021  재외 동포 언론인 초청연수”  수료식을 개최했다.

□ 이번 연수는 중국과 러시아․CIS지역의 고려신문, 새고려신문, 길림신문 사, 해란강닷콤 등 민족 언론사 출신을 비롯한 재외동포 언론인이 참여, 12월 1일(수)부터 9일(목)까지 진행됐다.

□ 참가자들은 ▲디지털 저널리즘, SNS 활용법, 영상편집법 등 미디어 관련 교육 수강, ▲국내 언론사(YTN, 연합뉴스) 견학, ▲광주 고려인마을 탐방 및 김장나눔 활동, ▲전세계 재외동포 언론인과의 온오프라인 간담회, ▲모국역사문화체험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 사할린 새고려신문사의 배순신 대표는 “연수를 통해서 다양한 국가의 재외동포 언론인과 교류하며, 재외동포 언론사 미래에 대해 토론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 배움과 나눔이 있는 연수였기에 뜻 깊었다”는 소감 을 밝혔다.

□ 러시아 고려신문 이철수 편집장은 “동 사업에 차세대 재외동포 언론인의 참여를 독려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연수로 발전시켜야 하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존폐의 위기에 놓여있는 중국 및 러시아CIS지역의 재외동포 언론사에 관심과 배려를 바란다”고 말했다.

□ 김성곤 이사장은 “한민족의 얼을 지키는 언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재외동포 언론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며 “한민족 정체성 가 운데서 가장 중요한 홍익인간 정신에 따라, 각 거주국의 풍습과 문화, 다양성을 존중하며, 내가 속한 공동체 뿐 아니라 전 인류와 ‘하나되기 운동’을 위한 캠페인을 적극 실천해 달라”고 말했다.

□ 문의 : 재외동포재단 홍보문화조사부 오상후, 02-3415-0142.   끝.


[사진자료]재외동포재단, 재외동포 언론인 초청연수 수료식(12.9)

[사진자료]재외동포재단, 재외동포 언론인 초청연수 수료식(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