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ain page
  2. 정보센터
  3. 공지 및 유관기관소식

공지 및 유관기관소식

제5기 OKFriends 봉사단, “재외동포 친구들과 국경없는 우정을 나누고 싶어요.”
구분
보도자료
작성일
2016.04.08

제5기 OKFriends 봉사단,  “재외동포 친구들과 국경없는 우정을 나누고 싶어요.”


 - 9일, 제5기 ‘OKFriends 봉사단’ 발대식 및 워크숍 개최
 - 재단 주최 각종 재외동포 청소년 교류행사 등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

 

 국내·외 청소년 및 대학생 간 교류와 소통 증진을 위한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조규형, 이하 재단) ‘제5기 OKFriends 봉사단’ 이 9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 준비에 들어간다.


 OKFriends 봉사단은 재단이 국내·외 청소년 및 대학생 간 교류와 소통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시행해온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총 128명이 활동한 바 있다.


 9일 오전, 서울시 송파구 장지동 아이코리아에서 진행되는 발대식에는 서류와 면접을 통해 선발된 국내 대학생 및 국내 수학중인 재외동포 대학생 91명이 봉사단원으로 참석한다.


 ‘제5기 OKFriends 봉사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자원봉사단원으로서의 소양교육과 단원간의 팀빌딩 및 커뮤니케이션 증진을 위한 워크숍을 거쳐 금년 재단이 시행하는 재외동포 차세대 대상 각종 초청, 교류 행사에 통역, 행사진행, 멘토링 등의 활동을 하면서 상호 네트워크를 쌓아가는 기회를 갖게 된다.


 제5기 봉사단원으로 뽑힌 임윤경(21, 경인교대)양은 “전년도 4기 활동을 통해 나의 리더쉽을 재발견할 수 있었고, 미래 교사로서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되어 지원했는데 올해도 재외동포 청소년, 대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라며, “재외동포 학생들이 모국에 대해서 더 쉽게 이해하고, 모국을 좀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도록 최대한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재단 역시 봉사단을 내·외동포 청소년 교류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조규형 이사장은 “봉사단 활동을 계기로 국내·외 청소년 및 대학생들이 국경 없는 우정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며 “서로의 가치와 경험을 공유하면서 올바르게 성장해준다면 미래의 재외동포사회는 매우 밝을 것”이라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