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ain page
  2. 정보센터
  3. 공지 및 유관기관소식

공지 및 유관기관소식

재외동포재단, 각국 한인회와 연계 강화 위해 ‘2016 한인회 사무국장 연수’ 개최
구분
보도자료
작성일
2016.07.05

재외동포재단, 각국 한인회와 연계 강화 위해 ‘2016 한인회 사무국장 연수’ 개최

 
- 5일부터 나흘간, 서울 양재 더케이호텔서 27개국 44명의 한인회 사무국장 연수
- 한인회간 현안 공유 및 재단 사업 이해도 제고 통한 업무 협력 강화 방안 모색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주철기)이 주최하는 ’2016 한인회 사무국장 연수‘가 5일부터 나흘간 서울 양재동 더 케이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한인회 사무국장 연수에는 북미, 유럽, 아프리카·중동, 중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등 27개국의 대륙별 총연합회 사무국장 및 지역한인회 사무국장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날 오후 6시 환영만찬으로 첫 일정을 시작한 참가자들은 이번 연수에서 각 한인회가 현지에서 시행하는 활동들을 되짚어보고 재외동포재단 사업 이해도 제고와 한인회 상호간의 유대 형성 및 업무 협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튿날에는 재단 부서별 사업을 소개하고 재단 이사장과 대화의 시간을 통해 재단과 한인회간의 효율적인 소통과 합리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하고 한인 사회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한인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함께 모색한다.


  셋째 날에는 지역별 현안토론 및 발표를 통해 한인회의 역할과 지역사회 공헌 방안을 논의한다. 또, 각 한인회 신규 사업개발을 위한 논의와 발표를 통해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의견을 모으는 자리가 마련된다. 


 나흘째인 8일에는 전체회의를 가지는 것을 끝으로 3박 4일간의 연수 일정의 막을 내린다.


 주철기 이사장은 첫 날 환영사를 통해 “이번 연수는 한인회와 재단 간 소통의 기회를 통해 상호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자간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만든 자리”라며, “최일선에서 한인회 실무를 담당하는 사무국장들이 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각국의 한인회와 재외동포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해주기릴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인회 사무국장 연수는 전 세계 각국 동포사회를 이끄는 한인회의 사무국장들이 한국에 모여 재외동포재단 사업에 대한 한인회의 이해도를 높이고, 상호간의 유대 및 업무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