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ain page
  2. 정보센터
  3. 공지 및 유관기관소식

공지 및 유관기관소식

한상기업 인턴, 글로벌 시장 개척의 첫 발걸음을 딛다!
구분
보도자료
작성일
2016.11.18

 한상기업 인턴, 글로벌 시장 개척의 첫 발걸음을 딛다!

한상기업 청년인턴십 사전교육 실시


- 제15차 세계한상대회 통해 총 23개국 49개 한상기업 110명 규모 일자리 창출

- 1차 채용 확정된 40여명, 18~20일 사흘 간 인성교육, 글로벌 매너,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 소양·직무 사전 교육
  실시

 

□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주철기, 이하 재단)은 제15차 세계한상대회의 인턴 채용 프로그램 <한상&청년, Go Together!>을 통해 1차 선발된 해외 청년인턴 40여 명을 대상으로 18일부터 20일까지 소양·안전·직무에 대한 1차 사전교육을 실시한다.

 

□ <한상&청년, Go Together!>는 국내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상기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국내청년을 인턴으로 채용하는 한상대회 프로그램이다.

- 지난해 대회에서 22명을 채용, 금년에는 더욱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23개국 49개 기업 110명으로 채용 규모를 확대하면서 대회 개최 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 올해 <한상&청년, Go Together!>행사에는 해외인턴을 희망하는 국내 청년 700여 명이 지원하였으며, 이들 중 40여명이 서류심사와 공개 오디션, 심층면접을 거쳐 1차로 채용 확정 되었다. 이들은 빠르면 11월 말부터 인도네시아, 라오스, 싱가포르, 러시아, 남아공 등 15개국 17개의 한상기업에서 근무하게 된다.

 

□ 외교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사전교육은 한상네트워크 및 한상기업에 대한 청년들의 이해를 높이고, 인성교육, 글로벌 매너, 스피치 화법 등 해외근무 시 필요한 기본 소양과 업무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또, 한상대회 리딩CEO 또는 인턴을 채용한 한상기업의 CEO를 초빙해 특별강연을 실시하여 한상들의 생생한 해외 근무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 주철기 이사장은 “국내청년들이 해외 인턴십을 통해 자신의 직업소양을 더욱 넓히는 동시에 해외 시장 개척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재단은 열정과 도전정신을 갖춘 국내청년들이 세계무대로 진출 할 수 있도록 한상기업과 협력하여 해외 취업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