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활동 소식

7월 IHCA 사업으로 인도네시아 한류동향 확인
출처
해외문화홍보원
작성일
2021.09.03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원장 김용운)은 7월 31일 한류 콘텐츠별 온라인 투표 행사인 인도네시아 한류팬 초이스 어워드(Indonesia Hallyu Fans Choice Awards, 이하 IHCA)’ 행사를 비대면으로 개최하여 한류 팬들과 소통했다.


▲행사 진행모습

행사 진행모습


IHCA 사업은 인도네시아 최대 한류 파워 블로거이면서 미디어사인 코파맥(CoppaMagz)과 공동으로 한류콘텐츠 주제에 대한 현지 동향 및 한류팬들의 부문별 투표 결과를 발표하고, 동시에 한국전통 문화를 홍보하는 행사다.


지난 7월동안 K-드라마, K-Pop 걸그룹, 보이그룹, K-솔로가수 부문 투표에 724명이 참여한 온라인 투표 결과, ▲K-드라마 부문에는 현재 방영중인 ‘슬기로운 의사생활 2’이 34.1%, ▲K-Pop 걸그룹 부문에서는 ‘얼음깨(Break Ice)’로 활동 중인 둘째이모 김다비와 ITZY가 53.2%로 과반수이상을 차지하고, ▲K-Pop 남자그룹 부문에서는 ‘Permission to Dance’로 다시 한 번 전 세계적인 인기몰이 중인 방탄소년단이 41.6%, ▲K-솔로가수 부문에서는 ‘Rose’로 여심을 흔들고 있는 디오가 35.2%로 최다 득표수를 차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은 IHCA 투표를 통해 인도네시아 한류팬들의 관심 분야와 한류 동향을 면밀히 파악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한류커뮤니티들과의 양방향 교류 및 한류전파 사업에 유용한 정보로 활용하고자 한다.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