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활동 소식

홍콩 다국적 어린이·청소년 음악회 Music for GEN-NEXT 개최
출처
해외문화홍보원
작성일
2021.12.15

주홍콩한국문화원(원장 이영호, 이하 문화원)은 11.18(목) 오후 7시 30분 홍콩 차이완 소재 공연장 유스스퀘어 Y씨어터에서 현지 음악자선단체인 홍콩신세대예술협회(Hong Kong Generation Next Arts)와 함께 홍콩 내 다국적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음악회 “Music for Gen-Next”를 협력개최했다.


사진1 공연장 전경

사진1 공연장 전경

 

국제도시 홍콩에서 거주하고 있는 다국적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음악을 통한 성장 및 문화교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 본 공연에는 한마음 사물놀이, 가온오케스트라 등 홍콩 내 한인 학생들로 구성된 팀들은 물론 한국국제학교, 호주국제학교, 영국국제학교, 홍콩YMCA학교 등 홍콩 내 학교에서 약 300명의 다국적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대거 무대에 올라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냈다.


사진2 사물놀이 공연을 선보이는 한인 학생들

사진2 사물놀이 공연을 선보이는 한인 학생들


코로나19로 공연장 좌석을 제한적으로 운영한 가운데 약 500명의 관객이 참석한 본 공연은, 사물놀이 공연으로 한국의 흥을 전하며 시작되었으며, 재즈, 클래식 앙상블, 합창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가 2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매 공연에 앞서 각 학교의 교장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는 격려의 말씀을 공연에 참석한 관객들에게는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사진3  합창공연을 선보이는 다국적 청소년들

사진3  합창공연을 선보이는 다국적 청소년들


연주에 참여한 학생 에밀리는 “오늘 아침에도 두 번 연습했는데, 실수없이 공연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무대에 오르려니 많이 떨린다”며 공연에 참가하는 설레는 마음을 공유했다. 한 학부모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있게 연주하는 아들의 모습을 보니 너무 뿌듯하다. 사진과 동영상을 많이 찍었다”며 공연을 관람한 소감을 전했다.


사진4 앙상블 공연을 선보이는 다국적 청소년들

사진4 앙상블 공연을 선보이는 다국적 청소년들


사진5 축하공연을 선보이는 홍콩의 케이팝 댄스커버팀

사진5 축하공연을 선보이는 홍콩의 케이팝 댄스커버팀


공연의 마지막에는 케이팝 보컬 및 댄스팀의 특별 축하공연이 진행되었으며, 케이팝 춤과 노래가 어우러진 무대에 모두 아낌없는 박수를 전했다.


문화원은 앞으로도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여 문화예술을 통한 긍정적인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연] 다국적 어린이 청소년 음악회 Music for Gen-Next 공연

· 일시 : 2021년 11월 18일 오후 7시 30분
· 장소: 유스스퀘어 Y씨어터 (차이완 소재)
· 주최/협력 : 홍콩신세대예술협회(HKGNA)/주홍콩한국문화원
· 참 가 자 : 한국국제학교, 호주국제학교, 영국국제학교, 한마음사물놀이, 가온오케스트라 소속 약 300명의 어린이 및 청소년


<공연 포스터>

<공연 포스터>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