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활동 소식

여름 휴가 위해 한국 메이크업 배워요!
출처
해외문화홍보원
작성일
2017.08.04
강사가 수강자를 대상으로 메이크업 시연 중이다


상해에서도 한국 뷰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7월 22일에는 2 차례에 걸쳐 언론인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K-뷰티 메이크업 체험 행사가 주상해 한국문화원에서 열렸다. 계절에 맞춰 행사는‘여름 휴가를 위한 바캉스 메이크업’을 주제로 했다. 수강생 모집 하루만에 180여 명이 신청하여 조기 마감되었으며 1:60대의 경쟁률을 보였다.  

수업에 집중하는 수강생들


중국 화장품 시장은 과거 프랑스와 유럽 중심으로 절대적 강세를 보였으나, 근래에 들어 동양권의 피부톤과 스타일에 맞는 한·일 브랜드 및 중국 로컬 브랜드 위주의 시장으로 변화 되어가고 있다. 또한 한류와 더불어 강남 미용학원 등은 최근 중국인 수강자가 2배 이상 급증하는 등 K-뷰티 콘텐츠에 대한 수요와 관심 또한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서동욱 원장은“이번 체험 행사를 통해 중국인들의 K-뷰티에 관심과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중국 친구들이 원하는 수요를 적극적으로 파악하고 한·중 간의 소통의 통로가 되어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메이크업 체험·시연 행사, 세미나, 콘텐츠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과 이벤트를 통해 뷰티 콘텐츠 개발 및 홍보를 위하여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참가자들 단체사진


이번 행사는 주상해 한국문화원 개원 10주년 및 ''한국문화가 있는 날'' 사업 일환으로 한국의 뷰티 콘텐츠를 홍보하고자 기획되었다.



[미용 시연회] K-뷰티 메이크업 체험 행사
 · 초청강사_뷰티 디렉터 이현(Beauty Director Lee Hyun) 원장


· 일시 : 7월 22일(토) 14:00, 17:00 2회
· 장소 : 주상해 한국문화원 3층 아리랑홀
· 주최·주관 : 주상해 한국문화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