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활동 소식

‘어린이 날’맞이 SOS 어린이마을 방문행사
출처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작성일
2018.06.04

‘어린이 날’맞이 SOS 어린이마을 방문행사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은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 위치한 SOS 어린이마을에서  지난 5월 29일 개최된 ‘국제 어린이 날’행사에 방문했다.


한국이 매년 5월 5일 ‘어린이 날’을 기념하는 반면 카자흐스탄과 같은 구 소련국가에서는 매년 6월 1일 ‘어린이 날’을 기념한다.


사진_SOS어린이마을 관계자와의 면담


이혜란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장은‘어린이 날’을 맞아 SOS 어린이마을 관계자와 면담을 진행하고, SOS 어린이마을 아이들의 다양한 여가활동을 위하여 피아노와 탁구대, 기타를 기증하였다.


사진_단체사진 (2).jpg


SOS 어린이마을, 한국문화원 및 어린이마을 후원재단 관계자 외 80여명이 참석한 행사는 주요 인사들의 환영인사, 축하공연, 다과회, 한국전통놀이 체험 순으로 진행되었다.


사진_행사를 위해 준비한 공연을 선보이는 아이들 (2).jpg


사진_'미성'의 소고춤 공연 (2).jpg


사진_투호를 즐기는 아이들 (2).jpg


축하공연은 SOS어린이마을 아이들이 행사를 위해 한 달간 준비한 장기자랑과 고려인협회 ‘미성’의 소고춤이었다. 축하공연이 끝난 후 한국문화원은 한국전통놀이 ‘투호’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아이들에게 한국과 한국문화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사진_기증품을 받고 좋아하는 아이들과 단체사진 (2).jpg


행사에 참여한 다울렛(11)은“어린이 날을 맞아 SOS어린이마을을 방문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기증해 주신 기타로 열심히 연습해서 나중에 꼭 멋진 연주를 보여주고 싶다.”며 감사를 전했다.


사진_인사말을 전하는 주카자흐스탄 이혜란 문화원장 (2).jpg


이혜란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장은 “오늘 ‘국제 어린이 날’을 맞아 행사에 초대해 주신 아르스타노바 자우레쉬 SOS 어린이마을 원장 및 임직원에게 감사인사를 전한다. 또한, SOS 어린이마을에 거주하는 모든 아이들이 앞으로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많은 것을 경험하고, 그 경험을 토대로 자신의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길 바란다. 카자흐스탄 속 ‘작은 한국’ 한국문화원의 문은 항상 열려 있으니 언제든지 방문하여  달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어린이 문화제] 국제 어린이 날 행사 방문

·일시: 2018년 5월 29일

·장소: 카자흐스탄 아스타나, SOS 어린이마을

·참여인원: SOS 어린이마을 관계자, SOS 어린이마을 후원재단 관계자 외 80여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