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활동 소식

파리 푸드 마켓 한국 스페셜
출처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작성일
2019.09.25

 ‘파리 푸드 마켓 한국 스페셜’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사진1


지난 9월 12일 (목) 우리나라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파리 푸드 마켓팀이 미디어 플랫폼 ‘In Another Country’와 ‘팝업 식료품점(épicerie pop up)’의 정혜선, 남보라와 협업하여 ‘파리 푸드 마켓 한국 스페셜’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수 많은 관광객들이 유럽여행의 꽃으로 손 꼽는 파리 푸드 마켓은 전 세계의 다양한 음식과 식재료를 접할 수 있기에 프랑스 현지인들 또한 가장 사랑하는 먹거리 시장 중 하나이다. 


아직 한식을 접해보지 않았거나 익숙하지 않은 현지인들에게 우리 음식의 다양한 면모를 발견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였으며 먹거리를 통한 홍보로 인해 한식의 다양성 및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사진2


18시부터 22시 30분 총 4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위 행사를 통해 아직 한식을 접해보지 않았거나 익숙하지 않은 현지인들에게 우리 음식의 다양한 면모를 발견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였으며 먹거리를 통한 홍보로 인해 한식의 다양성 및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재불동포 및 한국 식(食)문화에 관심있는 현지인들과 외국인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사진3


파리 벨빌(Belleville)에서 이뤄진 한국 스페셜 푸드 마켓 행사에서는 파리에서 사랑받는 우수한 한식당 15곳을 엄선 후 우리의 전통음식, 길거리음식, 사찰음식 뿐 아니라 북한 음식 등을 소개하였다. 이 자리를 빌어 재불동포 및 한국 식(食)문화에 관심있는 현지인들과 외국인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다채로운 한식과 각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를 10유로 이하에 즐길 수 있도록 하여 많은 이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었다.

▲사진4


엄선된 파리 한식당 Hero의 치킨, Mandoobar의 만두, Pierre Sang Boyer의 비빔밥, Bueok의 전, Seoul Mama의 김치볼, Bekseju Village의 보쌈, Comptoir Coréen의 닭 불고기, DOMA의 떡볶이 DASO의 김밥, Sobane의 숯불구이, Bap-Sain의 새우 강정, Yido의 순대, Boulangerie Hong의 송편 등등 은 각 각 부스를 설치, 현지에서 인기가 많은 다채로운 한식과 각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를 10유로 이하에 즐길 수 있도록 하여 많은 이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었다. 


대중 음식부터 고급 한식까지 폭 넓은 우리의 식문화를 자랑하였다.

▲사진5


또 한 In Another Country 부스에서는 한국 고급 식료품 판매와 함께 전통적인 요리법과 독창성을 겸비한 레스토랑 C.A.M의 메인 쉐프 이이수의 음식도 맛볼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대중 음식부터 고급 한식까지 폭 넓은 우리의 식문화를 자랑하였다. 


파리 푸드 마켓 한국 스페셜 사진

▲사진6


위 행사에 참가한 한식 레스토랑 대표 이모씨는 ‘요리 문화가 가장 발달한 프랑스 파리에서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앞장설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이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 한 한식을 맛본 현지인들은 잘 알지 못했던 한국의 음식을 발견하게 되어 기쁘다는 반응을 보였다.  채식 열풍이 부는 프랑스에서 한식은 건강음식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다양한 한식 문화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 행사개요
       · 일시: 2019년 9월 12일 목요일 18시-22시30분
       · 장소: 11, boulevard de Belleville 75011PARIS
       · 주최/주관: 파리 푸드 마켓, In Another Country, Épicerie pop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