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활동 소식

맛으로 즐기는 우리문화 한식리셉션 개최
출처
주브라질 한국문화원
작성일
2020.01.06

한식의 맛과 멋을 현지인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한식 리셉션이 주브라질한국문화원에서 개최되었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한식 리셉션은 리셉션 별로 테마를 선정하여 다양한 음식을 현지인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스트릿 푸드 리셉션에서 한국의 분식문화를 경험하고 있다.

▲스트릿 푸드 리셉션에서 한국의 분식문화를 경험하고 있다.


브라질 세종학당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학생들이 즐겨먹는 분식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스트릿 푸드 리셉션이 10월 25일에 개최되었다. 떡볶이, 만두튀김, 김밥으로 기본 메뉴가 구성되었고 브라질 학생들이 가장 맛보고 싶은 한국 분식으로 선정된 돈까스를 추가하여 리셉션 메뉴가 구성되었다.


11월 26일에는 칵테일 경연대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국 전통주와 잘 어울리면서도 가볍게 안주로 먹을 수 있는 한식 핑거 푸드 리셉션이 개최되었다. 메인 요리로 김치 치즈전과 칵테일 새우전채, 부드러운 육전이 제공되었다. 브라질 현지인 입맛에도 잘 맞는 한식인 김치전에 치즈까지 곁들인 치즈김치전이 가장 호응이 좋았고 한식 리셉션과 함께 진행된 칵테일 경연대회의 시식용 칵테일과도 가장 잘 어울린다는 반응이었다.


스트릿푸드 리셉션

▲스트릿푸드 리셉션


신선로 등의 소품을 활용하여 궁중요리 리셉션이 꾸며지고 있다.

▲신선로 등의 소품을 활용하여 궁중요리 리셉션이 꾸며지고 있다.


전통 옥공예 보석전시회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의 궁중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궁중 요리 리셉션이 11월 26일 개최되었다. 화려한 색상의 궁중요리에 현지인들이 매료되었으며 새콤담백한 맛의 월과채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 


12월 9일에는 웹툰 전시회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야식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야식 리셉션이 개최되었다. 보쌈, 족발, 치킨으로 메뉴를 구성하였으나 보쌈과 족발에 대한 현지인들의 선호도가 낮았기에 치킨과 맥주로 테마를 변경하여 진행되었다. 치맥 파티를 컨셉으로 리셉션을 기획하여 젊은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분위기로 리셉션이 진행되었다. 



   □ 행사개요
     · 일시: 2019년 10월 25일(금), 11월 24일(일), 11월 26일(화), 12월 09일(월)
     · 장소: 주브라질한국문화원
     · 참가자: 약 40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