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활동 소식

총독관저 겨울축제 행사
출처
해외문화홍보원
작성일
2020.03.04
@유튜브영상보기

1. 총독관저 한국 문화체험 부스.jpg

▲총독관저 한국 문화체험 부스


주 캐나다 한국문화원은 지난 2월 1일(토) 캐나다 총독 관저(Rideau Hall)에서 개최한 Winter Celebration 겨울축제(이하 겨울축제)에 참여하여 한국문화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총독 관저의 겨울축제는 매년 개최되는 겨울 기념행사로서 세계 각국의 겨울철 전통 놀이와 먹거리 등을 소개하는 행사며, 평균 3,000여 명이 방문하는 대규모 축제다.


2. 한국문화체험 부스를 찾은 신맹호 대사와 줄리 피예트 캐나다 총독.jpg

▲한국문화체험 부스를 찾은 신맹호 대사와 줄리 피예트 캐나다 총독


대사관과 문화원은 이날 한국문화체험부스를 운영하여 ▲겨울철 대표 길거리 음식인 찐빵(호빵), 호떡 시식코너와, ▲겨울 전통 놀이인 팽이치기, 제기차기 체험공간, ▲한국 대표 명절인 “설날” 홍보공간 등을 제공하며 가족 단위로 온 많은 캐나다인들에게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3. 호빵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방문객들.jpg

호빵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방문객들


특히 이번행사에는 찐빵(호빵) 전용 찜기를 동원하여 방문객들에게 한국에서 맛 볼 수 있는 겨울철 찐빵(호빵)의 맛으로 이색적 경험을 더하였다. 아울러 대사관 및 문화원에서 처음 참여하는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기를 끌어, 총독 관저 주최 측으로부터 가장 성공적인 부스로 평가받았다.


4. 팽이치기 체험 공간.jpg

팽이치기 체험 공간


이번 겨울축제 관련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한국문화체험부스는 한국 전통 놀이와 찐빵(호빵)을 맛보려는 방문객들로 행사 막바지까지 줄이 끊이질 않으며 대성황에 마무리되었다.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총독관저 겨울축제 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