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활동 소식

멕시코 트렌드 반영한 한국문화 주제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실시
출처
해외문화홍보원
작성일
2020.03.13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진행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진행


주멕시코 한국문화원(원장 박영두, 이하 문화원)은 3월부터 페이스북을 활용한 한국문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한국문화를 주제로 다룬 페이스북 라이브방송은 격주로 월 2회 실시하고,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한국문화에 대한 홍보를 진행한다.

문화원은 2018년에 K-pop을 주제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시범 운영하였으며, 올해는 K-pop에만 한정 짓지 않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한국대중문화를 주제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펼칠 예정이다.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진행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진행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스북 페이지


2020년 상반기에 진행될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은 2019년 아리랑 세계화 및 현지화 프로젝트로 제작된 ‘아리랑-쿰비아’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연기자 이범현씨가 진행을 맡으며, 멕시코의 현지 트렌드에 맞게 넷플릭스, 영화 ‘기생충’ 등 젊은 시청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주제를 선정하여 방송한다.


▲fb live 홍보 포스터

▲fb live 홍보 포스터


지난 3월 11일에는 넷플릭스를 통해 많은 콘텐츠를 소비하는 멕시코 시장에 맞춰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한국 드라마 Best 5’를 주제로 2020년 첫 방송을 시작했다. 또한, 방송 중간에 라이브 시청자들을 위한 퀴즈 이벤트를 준비하여 한국 전통문양이 그려진 필기구 세트(에코백, 수첩, 필통)를 선물로 증정하였다. 본 방송은 30분간의 짧은 방송이었음에도 약 1,500뷰, 158여건의 댓글이 달리는 등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 링크 : https://www.facebook.com/VamosaCoreaCCC/videos/500570863939318/

주멕시코한국문화원이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한국문화 홍보 페이지 ‘바모스 아 코레아(Vamos a Corea)’는 약 만 명에 달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문화원 행사 및 원내 강좌 홍보, 한국문화 관련 소식 등을 게재하며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주멕시코 한국문화원(☎ 52-55-6284-3247)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멕시코 트렌드 반영한 한국문화 주제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