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활동 소식

“한류와 함께 코로나-19 이겨내요!”
출처
해외문화홍보원
작성일
2020.05.07
▲가야금 강좌 사진.

▲가야금 강좌 사진.


주브라질한국문화원(원장 권영상)은 4월 20일(월) 코로나19 확산으로 힘든 시기를 맞고 있는 브라질 국민을 응원하고자 문화원 랜드 마크인 그리팅맨이 마스크를 착용한다고 밝혔다.

한인규방 공예가가 제작한 가로 50×40cm의 대형 마스크는 어려운 시기를 함께 하는 친구라는 의미를 살리고자 양국의 국기색인 노랑, 초록, 청색, 홍색을 입혔고 코로나가 종식될 때까지 쓸 예정이다.

한편 그리팅맨은 인사를 모티브로 평화와 화해를 지향하는 유영호 작가 작품으로 세계 각지에 설치되고 있으며 상파울루에는 작년 8월 문화원 이전을 기념하여 설치되어 랜드마크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사진1

▲사진1


▲사진2

▲사진2


▲사진3

▲사진3


▲사진4

▲사진4


또한 문화원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코로나-19 한류와 함께 이겨내요!”(Seja forte contra COVID-19, fique em casa com Hallyu.) 주제로 온라인 문화원을 개설할 예정이다.

현지에서 관심층이 두터운 케이팝, 한식, 영화, 한국어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문화원 유튜브 채널(CCTV Hallyu)을 통해 무료로 제공되고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brazil.korean-culture.org)와 페이스북에 각각 게재된다.

먼저 문화원 케이팝 강사가 5월부터 매주 1편 케이팝 곡에 맞춰 제작한 안무 동영상을 올리고 이를 통해 익힌 커버댄스 실력을 문화원 유투브 채널에 업로드하면 구독자들이 이를 판정하는 ‘케이팝 STAY STRONG 챌린지’ 대회가 열린다.

아울러 평소에 우리 악기를 배우고 싶어도 시간을 내기 힘들었던 현지 국악팬들에게 문화원이 가야금을 대여하고 한국에서 가야금 연주자가 ‘아리랑’ 완주를 목표로 1대1일 코칭 기회를 제공하는 특별한 국악아카데미가 진행된다.


▲마스크 강좌 사진

▲마스크 강좌 사진


▲온라인 한국어 강좌 사진

▲온라인 한국어 강좌 사진


▲온라인 한국어 강좌 사진2

▲온라인 한국어 강좌 사진2


▲케이팝 강좌 사진

▲케이팝 강좌 사진


온라인 강좌 티저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ZaBuJHKeWDU&feature=youtu.be&fbclid=IwAR1x0PD5fJNJIkFScIMuQg3LYLOooCpJTU_5xIYL6zzawAL4-tvrZVqw0GA


최근 면역력을 키우는 음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재택근무로 가족들이 함께 식사하는 기회가 많아짐에 따라 현지인이 집밥으로 한식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레시피를 담은 전자책을 발간하고 마늘 등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재료를 활용한 온라인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영화팬들은  한국영상자료원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집에서도 1930년대 90년대까지 한국영화 190여편(영어 자막)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넷플렉스 속 한국영화 맛보기` 온라인 시사회를 준비 중이다.
* 한국고전영화 유튜브 채널 www.youtube.com/KoreanFilm

그간 문화원 휴관으로 중단되었던 세종학당 한국어 강좌가 4월말부터 온라인으로 재개된다. 수강생 1백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강좌는 정규강의와 같이 수료증이 발부되며 추가적으로 학습 수요가 있는 경우에는 이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권원장은 “어려운 시기지만 언택트 문화원을 통해 브라질 국민들이 건강하게 버틸 수 있도록 웃음과 희망이라는 메시지를 배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다양한 뮤지션이 참여하는 온라인 콘서트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한류와 함께 코로나-19 이겨내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