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활동 소식

이탈리아 젊은이들, 한국의 댄스 뮤지컬 ‘사춤 (Let’s Dance, Crazy)’에 감탄!
출처
해외문화홍보원
작성일
2020.07.31
주이탈리아한국문화원(원장: 오충석)은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현지 오프라인 공연 대신 문화원 유튜브 및 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SNS용 공연 홍보물

▲SNS용 공연 홍보물



7월 24일 오후 19시, 한국 댄스뮤지컬 “사춤2, Let’s Dance, Crazy!”공연을 70분간 진행하였다, 공연 중 뿐 만 아니라 공연 종료 후 10여 분간 실시간 채팅을 통해 시청자들과 공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공연의 조회수는 335회를 기록하였다.


▲실시간 방송 송출 화면

▲실시간 방송 송출 화면


이번 공연은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등에서 찬사를 받은 한국 댄스뮤지컬로 세 주인공들의 성장 스토리를 힙합과 현대무용, 재즈, 케이팝댄스 등 다양한 장르로 소개하는 내용이였다.

지난 6월 12일 세종문화회관과 협력하여 서울시무용단의 한국 현대무용 <놋>(N.O.T: Non One There) 공연을 진행한데 이어 두 번째 주이탈리아한국문화원 실시간 온라인 공연이였다.

실시간 온라인 공연 행사에 앞서 문화원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을 통해 사전홍보를 진행하였으며 사전홍보결과 ▲인스타그램(홍보기간:10일)  좋아요 629개 , 조회수 41,900회, 팔로우 200명 증가, ▲페이스북(홍보기간: 10일) 좋아요 966개, 128회 공유, 조회수 28.000회, ▲유튜브(홍보기간:10일) 조회수 8,861회의 반응을 얻었다.

공연을 관람한 한 시청자 (아이디 Laura 69Calally)는 “케이팝을 통해 한국을 알게되었고, 한국문화에 중독되었다. 오늘 공연은 눈과 귀가 즐겁고 신선한 공연이였고, 실제로 공연장에 있었으면 너무 즐거워 소리를 질렀을 것같다, 문화원에서 제공하는 다음 공연도 기대하겠다” 라는 의견을 남겼고 다른 시청자들 (아이디 Giada Sabellico, Sonia Cappelli)는 “정말 유니크하고 재능있는 배우들의 연기와 춤이 기억에 남는다, 화려하고 말이 필요없는 멋진 공연”이라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공연을 통해 로마 뿐 만아니라 이탈리아 다양한 지역에서 공연을 관람을 한 것으로 보이며 (인스타그램 게시물 통계에 따르면, 시청자 분포가 롬바르디아 주 18%, 베네토 주 9%, 캄파냐 주 8%, 에밀리아로마냐 주 9%, 캄파냐 9%, 라치오9%로 다양한 지역으로 나타났음) 특히 댄스뮤지컬의 특성상 K-pop을 좋아하는 이탈리아 젊은이들의 주로 감상한 것으로 평가된다.

한국문화원은 앞으로도 온라인 실시간 방송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 공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