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기자 24시

독일베를린에서 "2022 김치의 날 기념 김치축제" 첫 준비모임 알뜰하게 마쳤습니다.
작성일
2022.06.24

독일베를린에서 "2022 김치의 날 기념 김치축제" 

첫 준비모임 알뜰하게 마쳤습니다.


준비위원회 모임


<K-김치 세계연대> 이름으로 오는 11월 22일 김치의 날 주간에 갖게 될 김치나눔 축제 첫 준비모임을 20일 저녁 베를린에서 가졌습니다. 한국인 뿐 만 아니라 전세계인들과 김치를 함께 담그고 함께 맛 보고 나누는 김치축제는 <김치공공 외교>깃발을 내걸고 지난해 처음 미국, 호주, 독일, 일본, 중국, 필리핀, 베트남의 10여 개 도시에서 시작했습니다. 올해에는 호주 시드니, 프랑스 파리, 미국 워싱턴 DC, 독일 베를린과 함부르크, 미얀마, 아르헨티나, 뉴질랜드 등의 참여로 20~30개 도시에서 참여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6월 20일 독일 베를린 김치나눔축제 준비모임에서는 남한 김치와 북한 김치를 함께 담그는 <통일김치>를 만들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K-김치 세계연대"는 재외동포재단에서 김치공공외교 일환으로 기획한 지구촌 김치축제로 오는 11월 22일 전후로 김치의 날 기념 김치축제를 준비하는 지역끼리 원 팀으로 연대하는 방식의 지구촌 김치나눔 행사입니다.


올 가을, 11월 22일을 전후로 김치의 날 기념행사를 준비하시나요?  
<K- 김치 세계연대>와 하나되어 세계시민들에게 맛과 정성이 어우러진 K- Kimchi 김치 진짜 맛을 보여줍시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