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뉴스
- Main page
- 재외동포 광장
- 재외동포 소식
- 재외동포뉴스
재외동포 광장
Y,
Y,
,
false,
,
-
재외동포 이모저모
Y,
Y,
,
false,
,
-
재외동포 소식
N,
N,
,
false,
_blank,
N,
N,
,
false,
,
Y,
Y,
,
false,
,
-
재외동포문학
Y,
Y,
,
false,
,
-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재외동포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
-
광주 광산구, 고려인마을 관광 활성화 방안 국민공모
-
광주 광산구, 고려인마을 관광 활성화 방안 국민공모 광주 광산구는 16일 월곡동 고려인마을 관광 활성화 방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강제이주, 항일·문화 운동 등 고려인의 역사와 문화를 활용해 광주 고려인마을을 전국적인 관광지로 가꿀 의견을 찾는다. 기반시설, 상품, 상표 및 홍보, 상생 방안 등 4개 분야를 공모하..
-
2023.02.17
-
-
오사카총영사관, 동포들과 함께하는 북카페 행사 개최
-
오사카총영사관, 동포들과 함께하는 북카페 행사 개최 주오사카한국총영사관(총영사 김형준)은 2월 15일 총영사관 5층 다목적홀에서 한인 동포들을 대상으로 '총영사관과 함께하는 북카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대학생을 포함한 한인동포 30여명이 참석해 오사카 코리아타운이 배경이 된 이민진 작가의 <파..
-
2023.02.17
-
-
튀르키예한인회, 지진 피해 이재민 돕기 ‘임시주택 건립 프로젝트’
-
튀르키예한인회, 지진 피해 이재민 돕기 ‘임시주택 건립 프로젝트’ 튀르키예한인회총연합회(회장 김영훈)가 지난 2월 6일 새벽 일어난 지진에 삶터를 잃은 튀르키예 국민들을 돕기 위해 ‘임시주택 건립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컨테이너로 임시가옥 한 채를 만드는데 드는 비용은 4~5천 달러. 한인회는 임시가옥을 더 많..
-
2023.02.17
-
-
한국과기총, 과학 인재 양성하는 '한민족 청년과학도 포럼' 개최
-
한국과기총, 과학 인재 양성하는 '한민족 청년과학도 포럼' 개최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한국과기총)는 오는 7월 3~7일 서울에서 '2023 한민족 청년과학도 포럼(Young Generation Forum, YGF)'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재외동포 청년 과학도의 한민족 유대감 형성을 돕고 모국과의 교류를 통해 이들이 차세대 인..
-
2023.02.16
-
-
행안위 소위, '보훈부 격상·재외동포청 설립' 의결
-
행안위 소위, '보훈부 격상·재외동포청 설립' 의결 행안위 전체회의·법사위 거쳐 24일 본회의 처리 전망 국가보훈처를 국가보훈부로 격상하고 외교부 산하에 재외동포청을 신설하는 내용의 정부 조직 개편안이 15일 국회 상임위 소위원회를 통과했다. 이날 소위를 통과한 개정안은 향후 행안위 전체회의와 법제사법위원회를..
-
2023.02.15
-
-
"독립운동·강제이주사 배워요"…고려인마을, 탐방프로그램 운영
-
"독립운동·강제이주사 배워요"…고려인마을, 탐방프로그램 운영 국내 고려인 최대 집거지인 광주광역시 광산구 고려인마을(대표 신조야)은 3월부터 고려인의 역사·문화를 체험하는 탐방 프로그램인 '역사마을1번지'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초중고생 및 단체 관광객을 대상으로 일제 강점기 독립운동에 앞장섰고 구..
-
2023.02.15
-
-
도산 숨결 깃든 美 최초 한인타운 역사 알리는 전시회 개최
-
도산 숨결 깃든 美 최초 한인타운 역사 알리는 전시회 개최 '파차파 캠프' 역사 공유…"도산이 독립운동 기틀 닦은 곳" 도산 안창호 선생의 숨결이 깃든 미국 최초의 한인 타운 '파차파 캠프'(Pachappa Camp)의 역사를 미국내에서 널리 알릴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 '파차파 캠프'와 이 공동체를 일궈낸 도산의 발자취를..
-
2023.02.15
-
-
쿠바 아바나 도서전 '한국 문학의 날'…"인기 만점"
-
쿠바 아바나 도서전 '한국 문학의 날'…"인기 만점" 한국어 백일장·사생대회 개최…K팝 커버댄스 공연도 쿠바에서 진행중인 31회 아바나 국제도서전에서 한국 문학의 날 행사가 현지인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주멕시코 한국문화원이 13일(현지시간) 밝혔다. 지난 11~12일 주말에 열린 이 행사에서는 한국어 백일장을 비롯..
-
2023.02.14
-
-
한국인 첫 집단이민 60주년…브라질 상파울루서 기념식
-
한국인 첫 집단이민 60주년…브라질 상파울루서 기념식 60년 전 대한민국 정부 첫 집단 영농 이민단 도착지인 브라질에서 13일(현지시간) 한인 이민 60주년 기념식이 열렸다. 상파울루 주의회 의사당에서 주상파울루 한국 총영사관 주관으로 마련한 이 날 행사에는 1세대 한인 동포 이민자를 비롯해 권명호 한인회장과 단체..
-
2023.02.14
-
-
재미동포 밴드 '눈 오는 지도', 뉴욕서 윤동주 추모공연
-
재미동포 밴드 '눈 오는 지도', 뉴욕서 윤동주 추모공연 2007년부터 윤동주 시에 곡 붙인 노래로 무대 꾸며 윤동주의 시 '눈 오는 지도'에서 이름을 딴 이 밴드의 리더 한은준(기타) 씨는 "윤동주 서거 78주기를 맞아 25일(현지시간) 뉴욕 퀸즈 극장에서 추모 공연을 연다"고 밝혔다. 1917년 중국 만주에서 태어난 윤동주는..
-
2023.02.14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