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뉴스
- Main page
- 재외동포 광장
- 재외동포 소식
- 재외동포뉴스
재외동포 광장
Y,
Y,
,
false,
,
-
재외동포 이모저모
Y,
Y,
,
false,
,
-
재외동포 소식
N,
N,
,
false,
_blank,
N,
N,
,
false,
,
Y,
Y,
,
false,
,
-
재외동포문학
Y,
Y,
,
false,
,
-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재외동포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
-
한인 2세 헨리 김씨, '캐나다 역사 박물관' 관장에 발탁
-
한인 2세 헨리 김씨, '캐나다 역사 박물관' 관장에 발탁 캐나다 수도 오타와에 있는 국립 캐나다 역사박물관 관장에 미국 태생의 한인 2세 헨리 김 씨가 발탁됐다. 캐나다 국영방송 CBC와 라디오 캐나다는 홈페이지에서 "연방 정부는 토론토에 있는 이슬람박물관인 '아가 칸 박물관'(Aga Khan Museum)의 관장을 지낸 헨리 ..
-
2021.07.29
-
-
우간다 한인선교사 코로나 투병에 교민사회 한마음 대응
-
우간다 한인선교사 코로나 투병에 교민사회 한마음 대응 중환자실서 한달여 생사 넘나들어…교민들 성금·한식 도시락 '온정' 동아프리카 우간다에서 한 한인 선교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중환자실에서 한 달 넘게 생사를 넘나드는 투병을 하는 가운데 현지 교민사회가 똘똘 뭉쳐 돕고 있다. 28일(현..
-
2021.07.29
-
-
내달 독일서 코로나19로 숨진 파독 광부·의료인 합동추모제
-
내달 독일서 코로나19로 숨진 파독 광부·의료인 합동추모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세상을 떠난 파광부와 간호사 등 파독산업전사를 위로하는 합동추모제가 다음달 독일에서 열린다. 사단법인 파독산업전사세계총연합회(회장 고창원)는 8월 26일 독일 에센에 있는 파독광부기념회관 겸 한인문화..
-
2021.07.28
-
-
미주현직한인회장단협의회, 8월28-30일 정기총회 연다
-
미주현직한인회장단협의회, 8월28-30일 정기총회 연다 -‘만남 그리고 희망’이 주제...라스베가스 웨스트게이트 리조트에서 미주현직한인회장단협의회(의장 김수철)가 8월28일부터 30일까지 2박3일간 라스베가스 웨스트게이트 리조트앤카지노에서 2021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주제는 ‘만남 그리고 희망’이다. 미주현..
-
2021.07.28
-
-
코로나 후유증 한인, 두 다리 절단…교민사회 수술비 지원
-
코로나 후유증 한인, 두 다리 절단…인니 교민사회 수술비 지원 인니 거주 50대 요청에 한인회·코참·대사관 긴급 지원 난 23일 재인도네시아 한인상공회의소(코참) 단톡방에 도움을 호소하는 글이 올라오자 송창근 회장은 "우리가 돕자"며 곧바로 나섰다. 한인사회에 따르면 자카르타 외곽 땅그랑에 거주하던 50대 한인 남..
-
2021.07.27
-
-
한복과 서구 동화의 만남…브라질서 '한복 일러스트' 전시회
-
한복과 서구 동화의 만남…브라질서 '한복 일러스트' 전시회 우나영 작가 작품 20여점 소개…워크숍·이벤트도 마련 일반 대중에게 잘 알려진 서구 동화의 캐릭터에 한복을 입힌 작품으로 꾸며지는 한복 일러스트 전시회가 브라질 상파울루 시내 한국문화원에서 26일(현지시간)부터 열렸다. 우 작가의 미주 지역 첫 전시회인..
-
2021.07.27
-
-
멈춰선 동남아 대도시들, 교민들 목숨건 사투
-
멈춰선 동남아 대도시들, 교민들 목숨건 사투 코로나가 무섭게 번지고 있는 동남아 국가들에서 우리 교민들의 불안과 불편이 극에 달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선 두 번째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호치민에서만 현재 19명의 교민이 확진돼 치료를 받고 있고, 최근에 숨진 60대 교민도 검사결과 코로나로 확인됐습니다. 이미 교..
-
2021.07.27
-
-
지역 한인 사회에 온기 나누는 사랑의 도시락
-
동영상 보기 매주 토요일, 최현석 씨의 집은 그 어느 때보다 분주합니다. 아내와 지인까지 모여 음식을 준비하는데요. 코로나 위기로 상황이 힘들어진 동포들을 위해 아무런 대가 없이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해오고 있습니다. [최현석 / 캐나다 토론토 : 작년 5월 첫 주 정도(시작한 것) 같아요. 거의 1년 가까이하고 있고요...
-
2021.07.26
-
-
동양인 최초 호주 오페라 단원! 테너 김진태의 오페라 인생
-
동영상 보기 매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이른바 '발코니 콘서트' 호주 국립 오페라단에서 테너로 활동하고 있는 김진태 씨가 이웃 주민들을 위해 마련한 작은 공연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공연이 줄줄이 취소되고 봉쇄로 집밖에 나갈 수 없게 된 지난해부터 발코니를 무대 삼아 노래를 불렀는데요. [김진태 / 호주 국립오페라단..
-
2021.07.26
-
-
필리핀 이민 한인 "딸에게 할머니 찾아주고 싶어요"
-
필리핀 이민 한인 "딸에게 할머니 찾아주고 싶어요" 1978년 4월 2일생 추정 유규완 씨, 3살때 진주시 상대동서 발견 필리핀에 이민해 현지인 아내와 3살 난 딸을 둔 한인 유규완(42) 씨가 생모를 찾고 있다. 유 씨는 "딸 아이가 성장해 '우리는 왜 친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없느냐'고 물어볼 것 같아 그 전에 찾아주고 싶다"..
-
2021.07.26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