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뉴스
- Main page
- 재외동포 광장
- 재외동포 소식
- 재외동포뉴스
재외동포 광장
Y,
Y,
,
false,
,
-
재외동포 이모저모
Y,
Y,
,
false,
,
-
재외동포 소식
N,
N,
,
false,
_blank,
N,
N,
,
false,
,
Y,
Y,
,
false,
,
-
재외동포문학
Y,
Y,
,
false,
,
-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재외동포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
-
한인 뉴질랜드 외교관 소설가 "한국 주인공 이야기 쓰고 싶었다"
-
한인 뉴질랜드 외교관 소설가 "한국 주인공 이야기 쓰고 싶었다" 5월 美 디즈니출판사 판타지 소설 '마지막 떨어진 별' 출간 뉴질랜드 외교관으로 근무하고 있는 한인 1.5세 작가가 5월께 미국에서 소설을 출간한다. 3살 때 부모와 함께 뉴질랜드에 이민한 김성은(현지명 그레이시 김·34) 씨는 2009년 뉴질랜드 외교통상부..
-
2021.03.16
-
-
유럽 한인들의 진솔한 역사 담아낸 '유럽한인 100년의 발자취' 발간
-
▶영상보기 '한인 이주사'라고 하면 보통 미국 대륙으로의 노동 이민을 떠올리곤 하는데요. 재외 한인의 역사는 19세기 중반, 생계를 위해 러시아와 만주로 떠난 조선 농민들로부터 시작됩니다. 이후 프랑스에 한인 노동자들이 첫 발을 디뎌 1919년, 유럽에도 한인 이주 역사가 쓰이게 되죠. 하지만 1960, 70년대 파독 광부..
-
2021.03.15
-
-
현악 연주 네 자매의 '마카오에서 꿈꾸는 음악가의 길'
-
▶영상보기 두 개의 바이올린과 첼로, 그리고 비올라. 이를 현악 4중주라고 하죠.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첫째 하은과 셋째 이은, 첼로를 연주하는 둘째 고은과 비올라에는 막내 서은까지,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내는 이 넷은 자매 현악 4중주단입니다. [박고은 / 둘째 : 가족들이 다 악기를 하면 자연스럽게 연습을 할 수..
-
2021.03.15
-
-
'지역 경제 살리기'에 나선 미국 한인 사회
-
▶영상보기 [앵커] 코로나19로 경영난에 허덕이는 미국 동포 상인들이 어려움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벌이고 있습니다. 폐업 위기에 놓인 뉴욕의 동포 상인들은 지원 법안을 즉각 통과시켜 달라며 거리로 나섰는가 하면,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선 백신 접종이 우선이라며 공동 접종에 공을 들이는 모습입니다. 미국 뉴욕 ..
-
2021.03.15
-
-
친모 찾는 스웨덴 입양한인 "어머니 생각을 멈출수 없어"
-
친모 찾는 스웨덴 입양한인 "어머니 생각을 멈출수 없어" 15살 때부터 친모를 찾아온 스웨덴 입양 한인 안나 자르테(한국명 강복자·52) 씨의 애끊는 사모곡이다. 그는 "언젠가는 친어머니를 만날 수 있으면 좋겠고, 친어머니도 저를 만나고 싶어하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최근 아동권리보장원 입양인지원센터에 사연을 보냈..
-
2021.03.15
-
-
[인터뷰] “아리랑 연주는 한국인 뿌리 찾아가는 과정” 입양인 출신 장인수 교수
-
[인터뷰] “아리랑 연주는 한국인 뿌리 찾아가는 과정” 입양인 출신 장인수 교수 ‘나는 바이러스가 아니다’ 앨범 화제 팬데믹·증오범죄 등 사회상 반영…전통 아리랑 재즈편곡 연주 눈길 “한국인이라는 정체성에 대한 음악적 외침이죠” 색서폰 연주자인 한인 입양인 조던 밴헤머트(한국명 장인수) 박사가 코로나19 팬..
-
2021.03.12
-
-
미얀마 유혈사태 계속…교민 안전 유의
-
▶영상보기 [앵커] 미얀마 군부와 반쿠데타 시위를 벌이는 시민들이 충돌하며 유혈 사태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군부의 강경 진압에 시민들의 희생이 늘고 심야에 주택가에서 총성이 들리는 등 시민들은 물론 현지 한인사회도 불안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얀마 상황 어떻습니까? [사무관] 네, 미얀마 군부가 ..
-
2021.03.12
-
-
미국감독조합상 후보 오른 '미나리' 정이삭 감독
-
미국감독조합상 후보 오른 '미나리' 정이삭 감독 한인 가족의 미국 정착기를 그린 영화 '미나리'를 연출한 한국계 리 아이작 정(한국명 정이삭) 감독이 미국감독조합(DGA)이 수여하는 감독상 후보에 올랐다. -기사원문보기- 미국감독조합상 후보 오른 '미나리' 정이삭 감독 출처 : 연합뉴스
-
2021.03.11
-
-
재독한인간호협회, 고령 파독근로자에 생필품 전달
-
재독한인간호협회, 고령 파독근로자에 생필품 전달 재독한인간호협회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힘들어하는 고령의 파독근로자 210명에게 생필품을 전달했다고 교포신문이 10일 밝혔다. -기사원문보기- 재독한인간호협회, 고령 파독근로자에 생필품 전달 출처 : 연합뉴스
-
2021.03.11
-
-
한국계 연방 하원의원 4인방, 27일 차세대와 소통한다
-
美 한국계 연방 하원의원 4인방, 27일 차세대와 소통한다 지난해 11월 미국 연방 하원의원 선거에서 당선된 한국계 4인방이 한인 차세대들과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민주당 소속 앤디 김, 메릴린 스트릭랜드(순자)와 공화당 소속 영 김(김영옥), 미셸 박 스틸(박은주) 의원은 현지시간 27일 오후 4시 30분부터 줌에서 ..
-
2021.03.1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