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뉴스
- Main page
- 재외동포 광장
- 재외동포 소식
- 재외동포뉴스
재외동포 광장
Y,
Y,
,
false,
,
-
재외동포 이모저모
Y,
Y,
,
false,
,
-
재외동포 소식
N,
N,
,
false,
_blank,
N,
N,
,
false,
,
Y,
Y,
,
false,
,
-
재외동포문학
Y,
Y,
,
false,
,
-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재외동포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
-
“복 배달했습니다”
-
메릴랜드 한인회(회장 이태수)는 설이었던 지난 12일 오후 온리에 있는 앤드류 김 시니어 아파트와 볼티모어 카운티의 빌리지 옥스 시니어 아파트에 먹거리를 배달하면서 지친 한인 노인들께 위로를 전했다. 이태수 회장은 “팬데믹 때문에 모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활동에 크게 제약을 받고 있는 어르신들의 상황..
-
2021.02.16
-
-
재외동포재단 김성곤 이사장, YTN 해외 리포터들이 보내온 새해인사
-
▶영상보기 [김성곤 /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 재외동포 여러분 올해는 상서로운 흰 소의 해 신축년입니다. 신축년 새해 무엇보다 건강하시고 새해 여러분이 원하시는 모든 사업이 원만히 성취되길 바랍니다. 우리 한민족 재외동포 여러분 파이팅! 사랑합니다♡] [서준석 /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 : 안녕하세요. 새해 복 ..
-
2021.02.16
-
-
봉쇄 속에 맞은 설…한식 도시락으로 나눈 온기
-
가족, 만남, 따뜻함... 설 하면 떠오르는 것들이죠.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이번 설 명절은 예전과 다른 풍경입니다. 우리나라보다 더 고강도 봉쇄조치를 취하고 있는 독일의 교민들도 우울한 설을 보내고 있는데요, 고령의 동포들에게 따뜻한 한식 도시락이 배달됐습니다. 기사원문보기 봉쇄 속에 맞은 설…한식 도시락으로..
-
2021.02.15
-
-
재독총연의 두 번째 ‘행복상자’··· 취약계층에 생필품·마스크 전해
-
(요약) 재독한인총연합회(회장 박선유)가 설날을 앞둔 지난 2월9일 경제적으로 어려운 재독한인가정에 행복상자(생필품 및 마스크)를 전달했다. 지난 1월5일 135가정을 대상으로 제1차 행복상자 나눔 사업을 펼쳤던 재독총연은 이번에는 총 75가정에 행복상자를 전달했다. 1차 지원 대상자는 독거노인, 기저 질환자, 고령층..
-
2021.02.15
-
-
[샵샵 아프리카] 남아공의 설날은 '평일'…교민 일상생활
-
[샵샵 아프리카] 남아공의 설날은 '평일'…교민 일상생활 세배·전통행사 없고 대사관도 평소 근무…케이프타운 한인회는 떡 돌려 '까치까치 설날'은 대한민국 반대편에 멀리 떨어진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도 통할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남아공에서 음력 설날은 아무 일 없다는 듯이 그냥 지나간다. 한 현지 대기업 법인장은 ..
-
2021.02.15
-
-
'예년보다 차분하게'…코로나19 속 국내 이주민 설맞이 풍경
-
'예년보다 차분하게'…코로나19 속 국내 이주민 설맞이 풍경 11일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하기 시작한 이후 처음 맞이하는 설 연휴. 정부의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가 유지되고 코로나19 확산세도 좀처럼 꺾이지 않으면서 국내 이주민들은 예년보다 차분하게 명절을 맞이하고 있다. 국내 체류하는 무슬림들도 ..
-
2021.02.15
-
-
브라질한인회, 봉헤찌로 보건소에서 한인 백신 접종 도와
-
지난 2월5일과 8일 상파울루 한인타운에 있는 봉헤찌로 보건소에서 90세 이상의 한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진행된 가운데, 브라질한인회가 8일 현장을 찾아 봉사활동을 했다. 보건소에 따르면 양일간 총 15명의 한인이 접종을 받았다 기사원문보기 브라질한인회, 봉헤찌로 보건소에서 한인 백신 접종 도..
-
2021.02.10
-
-
'미나리', 워싱턴DC 비평가협회 2개부문 수상…도합 61관왕(종합)
-
한국계 이민자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미나리'가 2020년 미국 워싱턴DC 비평가협회에서 2개 부문을 수상하며 세계 영화상 61관왕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배우 윤여정이 받은 상만 21개에 달한다. 또 '미나리'는 미국방송영화비평가협회(BFCA)가 선정하는 '크리틱스 초이스' 영화상에서 10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아카데..
-
2021.02.10
-
-
12년째 뉴질랜드 노숙인 '밥퍼' 한인 택시기사 "代이어 봉사"
-
12년째 뉴질랜드 노숙인 '밥퍼' 한인 택시기사 "代이어 봉사" 정신기 씨, 매주 일요일 크라이스트처치 라티머 광장서 무료 급식 7일(현지시간) 뉴질랜드 남섬의 크라이스트처치에 있는 라티머 광장에서 노숙인 120여 명에게 무료 급식을 마친 한인 택시 운전사 정신기(63) 씨가 밝힌 소망이다. 정 씨는 연합뉴스와 사회관계..
-
2021.02.10
-
-
미 시애틀한인회, 설맞아 노인회 4곳에 격려금 전달
-
미국 시애틀한인회(회장 이수잔)는 설날을 며칠 앞둔 2월 4일(현지시간) 시애틀한인회관에서 시애틀 지역 노인회장 4명을 초청해 격려금을 전달했다. 시애틀한인회는 “시애틀한인회 임원 및 이사들은 설날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사회활동의 제약을 받아 정서적 외로움을 겪고 계시는 어르신들께 경로효친의 마음을 전하..
-
2021.02.09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