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뉴스
- Main page
- 재외동포 광장
- 재외동포 소식
- 재외동포뉴스
재외동포 광장
Y,
Y,
,
false,
,
-
재외동포 이모저모
Y,
Y,
,
false,
,
-
재외동포 소식
N,
N,
,
false,
_blank,
N,
N,
,
false,
,
Y,
Y,
,
false,
,
-
재외동포문학
Y,
Y,
,
false,
,
-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재외동포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
-
[비바라비다] '최악 치명률' 멕시코서 코로나와 싸우는 한인의사 최수정
-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의 대형 사립병원 에스파뇰병원에서 근무하는 4년차 내과 전공의 최수정(29) 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의 싸움을 시작한 것은 1년 전이다. 멕시코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처음 나온 건 지난해 2월 말이었지만, 인근 중국 대기업 때문에 중국인 환자가 많은 최씨의 병원엔 일찍부터 ..
-
2021.02.09
-
-
성악가에서 작곡가로 제2의 인생, 낭만 음악가 김영식 씨
-
▶영상보기 프랑크푸르트의 한 공원에서 아름다운 노랫소리가 들려옵니다. 노랫말이 한글입니다. [줄리아 벨 / 오페라 단원 : 저는 새로운 언어로 노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완전히 다른 느낌이죠. 그의 노래는 매우 아름답고요. 저는 그 노래를 부르는 것이 늘 기뻤어요. 작곡가로서 그의 장점은 그가 가수라는 것입니다...
-
2021.02.09
-
-
호주 국민훈장 받는 前 우리나라 1호 대통령 헬기 조종사
-
호주 국민훈장 받는 前 우리나라 1호 대통령 헬기 조종사 1972년 이민 황백선 예비역 중령 "여생, 韓-호주 우호증진 힘쏟겠다" 참전용사들을 위한 봉사와 양국간 우호 증진을 위한 다리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호주 국민훈장(OAM) 수훈자로 결정된 황백선(88) 씨의 소감이다. 호주 정부는 1월 26일 오스트레일리아데이..
-
2021.02.08
-
-
[샵샵 아프리카] '햇빛 보기 힘드네' 남아공도 이상기후
-
[샵샵 아프리카] '햇빛 보기 힘드네' 남아공도 이상기후 최근 두 주간 이례적 연속 우기에 폭우…수해에 순환정전 악화 남반구 남아프리카공화국의 1월, 2월은 여름 후반부로 접어든다. 이 시기 남아공에 이례적 우기가 지속되고 있다. 남아공에서 20, 30년 가까이 오래 산 교민들도 이렇게 비가 장마처럼 오는 것은 보기 ..
-
2021.02.08
-
-
하버드 한인 학생들, '위안부는 매춘부' 교수 규탄
-
하버드 한인 학생들, '위안부는 매춘부' 교수 규탄 미국 하버드대 한인 학생들이 일본군 위안부는 공인된 매춘부였다고 주장한 자교 교수를 규탄하는 성명을 냈다. 하버드대 로스쿨 한인 학생회(KAHLS)는 4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존 마크 램지어 하버드대 로스쿨 교수와 관련해 "인권 침해와 전쟁 범죄를 의도적으로 삭..
-
2021.02.08
-
-
미 의원 앤디 김 "한국, 미국에 도구 아닌 전략적 동맹의 중심"
-
미 의원 앤디 김 "한국, 미국에 도구 아닌 전략적 동맹의 중심" 한인 유권자단체 포럼 참석…"한국전쟁이란 렌즈는 구시대적" 윤건영 "싱가포르 회담서 출발해 한반도 비핵화 결승점 도달해야" 한국계 앤디 김 미국 연방 하원의원은 6일(현지시간) "한국은 (미국의) 다른 목적을 위해 사용되는 도구가 아니며 한국은 한미의..
-
2021.02.08
-
-
카자흐스탄한인회, 한인·다문화가정 자녀에 장학금 전해
-
카자흐스탄한인회(회장 강병구)가 지난 2월2일 알마티에 있는 한인회 사무실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열었다. 한인회 사무국에 따르면 이날 한인회는 한인 자녀 3명, 다문화가정 자녀 2명 등 총 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전달식에는 강병구 한인회장, 도재현 부회장, 이주민 목사, 진재정 여행사 사..
-
2021.02.05
-
-
[인터뷰] 미 문학상 켈러 "한인 외할머니 옛이야기가 내 상상력 근원
-
[인터뷰] 미 문학상 켈러 "한인 외할머니 옛이야기가 내 상상력 근원" 미 최고 권위 아동·청소년 문학상 '뉴베리 메달' 100번째 수상자 영예 외할머니가 들려준 전래동화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이야기 근원 정체성 혼란, 가족 사랑으로 승화…"한국, 볼거리·즐길거리 너무 많아" 외할머니에게 들은 한국 전래동화 속 호랑..
-
2021.02.05
-
-
"살아생전에 만나게 돼 감사"…36년만에 화상 상봉한 모녀
-
"살아생전에 만나게 돼 감사"…36년만에 화상 상봉한 모녀 성남서 길잃고 미국 입양된 40대 여성, 경찰 도움으로 생모 찾아 36년 전 길을 잃고 아동보호시설에서 지내다가 미국으로 입양된 40대 여성이 경찰의 도움으로 어머니와 오빠를 다시 만났다. 4일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께 서울 종로구 아동권리보..
-
2021.02.05
-
-
희망브리지, 美뉴저지주 한인사회에 마스크 4만장 기부
-
희망브리지, 美뉴저지주 한인사회에 마스크 4만장 기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미국 뉴저지주 소도시 팰리세이즈파크와 로스앤젤레스(LA) 한인회 등에 KF94 마스크 4만장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최 분과장은 편지에서 "하루 벌어 하루 살아가는 사람들은 코로나19 예방에 효과적인 마스크를 살 형편이 안 된다"..
-
2021.02.04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