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뉴스
- Main page
- 재외동포 광장
- 재외동포 소식
- 재외동포뉴스
재외동포 광장
Y,
Y,
,
false,
,
-
재외동포 이모저모
Y,
Y,
,
false,
,
-
재외동포 소식
N,
N,
,
false,
_blank,
N,
N,
,
false,
,
Y,
Y,
,
false,
,
-
재외동포문학
Y,
Y,
,
false,
,
-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재외동포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
-
“그대는 봄이오 꽃이라”··· LA한인타운 초등학교에 새옷 입혀
-
주LA한국총영사관이 관할지역 2개 학교의 낡은 외벽을 정비하는 ‘벽화 설치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최근 한인타운 내에 있는 ‘Hobart Boulevard Elementary School’ 및 ‘Mariposa Nabi Primary Center’의 외벽을 새로 정비한 것. 총영사관은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벽화 아티스트를 모집했고, 총 3명의 지원자 ..
-
2020.12.30
-
-
[새해 달라지는 것]해외여행객·재외국민 영사조력 강화
-
내년부터는 해외에서 사건·사고를 당한 우리 국민들이 보다 체계적이고 강화된 영사 조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외교부는 28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재외국민보호를 위한 영사조력법'이 내년 1월16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영사조력법은 4개장, 23개 조항으로 이뤄졌으며, 형사 절차, 범죄 피해, 사망 ..
-
2020.12.29
-
-
“난 일본인이 아닙니다” 유미리 작가의 일본 직격탄
-
재일동포 소설가 유미리씨가 자신의 올해 전미도서상 수상 소식에 대해 일본 언론들이 “일본의 두 번째 수상” 등으로 보도하자 “나는 일본인이 아니다”며 언론들을 꼬집었다. 유씨는 지난 23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전미도서상 수상기념 일본기자클럽 기자회견에서 “(내) 전미도서상 수상 소개에서 ‘일본인으로 두 번..
-
2020.12.29
-
-
브라질한인회, 한인타운 보건소에 ‘파네토네’ 전하며 감사 인사
-
브라질한인회(회장 홍창표)가 상파울루 한인타운에 있는 봉헤찌로 보건소를 방문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노력해 준 것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홍 회장은 “봉헤찌로 보건소 분들이 우리 교민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하고, “내년 1월에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 접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
-
2020.12.28
-
-
시작과 끝은 코로나 … “사투는 여전히 진행 중”
-
올 한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느 해보다 다사다난했다. 코로나의 영향은 한인 경제를 비롯해 다양한 이야깃거리를 남겼다. 백신 접종이 이뤄지고 있지만 종식되지 않은 코로나는 현재 진행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틀랜타 한인사회는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 한편, ..
-
2020.12.28
-
-
한인시니어들에게 미술과 인생상담까지 진행한 영원한 멘토 ‘故 박영국 전 남가주한인미술가협회장’
-
박영국 전 남가주 한인미술가협회장은 사망하기 2주전, 후배에게 작품 아이디어와 색상이 머리에 막 떠오르는데 빨리 대작을 그리고 싶다는 유언아닌 유언을 남겼다. 남가주 한인미술가협회장을 지난 2012~2013년에 역임한 서양화가 박영국씨는 남가주 한인화단 1세대의 대표주자로 평가되고 있다. 1970~80년대, 척박하지만..
-
2020.12.28
-
-
자선냄비에 1만달러 쾌척…코로나 속 온정
-
“코로나로 모두가 어렵지만 그래도 연말 따뜻한 온정은 살아있음을 느낄 수 있어 훈훈합니다” LA 한인타운을 담당하고 있는 구세군 나성교회의 이주철 사관은 22일 어려움 속에 한 줄기 빛과 같은 소식이라며 이렇게 전했다. 코로나19 사태로 경기가 위축되면서 올해 LA 한인타운 구세군 자선냄비 모금 실적이 절반 정도 ..
-
2020.12.24
-
-
이준용 신임 상해한국인회장 “한인사회 울타리 되겠다”
-
상해한국인(상)회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밤이 지난 12월15일 상해 홍차오힐튼호텔에서 열렸다. 상해한인신문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김한규 상해총영사관 부총영사, 박원우 중국한국인회총연합회 회장, 이동한 민주평통상하이협의회 회장, 이학준 월드옥타상해지회 회장, 전병석 상해한국학교 교장을 비롯해 600여명이 ..
-
2020.12.23
-
-
한국인의 디아스포라…`기생충` 신화 이을까
-
2021년은 디아스포라(고국을 떠난 이들)를 주제로 한 수작(秀作)이 연달아 관객을 맞는다. 내년 상반기 개봉 예정인 영화 `미나리`는 1980년대 미국 아칸소로 이민 간 3대 가족이 쓰는 이산의 기록이다. 영화 `미나리`는 21일(현지시간) 열린 미국 플로리다비평가협회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받았다. 이같은 수상 행보는 지난..
-
2020.12.23
-
-
“한인 전폭 지지 감사… 비영리단체서 일할 것” LA 시의회 떠난 데이빗 류 전 시의원
-
지난 2015년 LA 시의회 165년 역사에서 최초의 한인 시의원 당선이라는 역사적 이정표를 기록했던 데이빗 류 전 시의원. 그는 해외 한인사회 최대 한인 밀집지이자 미국 제2도시인 LA에서 만 39세의 젊은 나이로 시의회에 입성해 미주 한인 이민 역사 112년 만에 정치력 신장사의 한 획을 그은 인물로 평가된다. 지난 11월3..
-
2020.12.21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