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은 희망을 이룩합시다!
구분
남아메리카
작성자
코리안넷관리자
작성일
2021.01.29

희망은 계속 되어야 합니다! 주원석 리오데자네이로 한인회장 2021년은희망을 이룩합시다!

브라질은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900만 명에 육박하면서 극심한 사회적 혼란까지 야기되고 있습니다. (기준 2021.01.27) 현재 각계에서 대통령 탄핵을 요구하고 있고 의료붕괴 수준에 가까워 환자용 산소통을 블랙마켓에서 구매해야 할 수준입니다.

이런 극심한 혼란 속에서도 묵묵히 한인회를 이끌고 있는   주원석 리오데자네이로 한인회장의 희망 메시지를 들어볼까요?  Q : 코로나19시대 대한민국과 코리안넷이 어떠한 역할을 해 주실 원하나요? A : 재외동포의 권익 향상에 대한 고민과 조사를 통한 실질적인 제도의 보완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선거에서 우편투표 또는 전자투표에 대한 연구 검토 개시 및 제도 도입 등, 여러 방안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Q. 재외동포로서 K-방역에 대해 어떻게 느끼시는지요?  A. 자랑스럽고, 자부심을 느끼게 합니다. 국내에서 일부 언론이 하는 정부 비난을 위한 비난을 하는 기사와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이 무책임한 행동으로 감염을 확산시키는 행동이 비난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 코로나19 상황이지만 그래도 희망은 있다고 느끼신 적이 있다면 언제인가요?  A. 코로나 치료제와 백신이 각국에서 개발 완료되고 있고 접종이 개시되었다는 소식을 접하면서입니다. 어서 코로나19 상황이 끝나서 한국을 방문하고 싶습니다.

전 세계 재외동포에게 다시 한번 더 희망메시지를 전달해주세요. 2020년의 고통을 인내로 극복하고  2021년의 희망은 방역으로 이룩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