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때일 수록 새로운 도약을 하는 대한민국!
구분
아시아/대양주
작성자
코리안넷관리자
작성일
2021.04.09

희망은 계속 되어야 합니다! 힘든때일 수록 새로운 도약을 하는 대한민국 !

뉴질랜드는 오클랜드를 중심으로 다시 코로나19 적신호가 커진득 했아나 다행이 크게 번지지 않아 예전처럼 일상생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경보레벨에 따른 방역조치와 지원정책도 잘 되어 있고 2월 부터 백신 접종도 시작되어 코로나19 모범국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청정국 뉴질랜드에서 지내고 있지만, 고국을 먼저 걱정하는 김미영 전 뉴질랜드 한인학교협의회장의 희망 메시지를 들어볼까요? Q: 코로나19 상황이지만 그래도 희망은 있다고 느끼신 적이 있다면 언제인가요? A: 대한민국의 위상이 재외동포의 힘이 됩니다. 감영병의 통제와 새로운 질서 속에 대한민국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코리안넷은 이미 큰 역할을 해시고 계십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유연성있게 재외동포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Q : 코로나 19 상황이지만 그래도 희망은 있다고 느끼신 적이 있다면 언제인가요? A : 백신이 나오면서 세상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날이 가까워지고 있다고 느낍니다. Q : 재외동포로서 K-방역에 대해 어떻게 느끼시는지요? A :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전면 봉쇄를 하지 않고도 이만한 통제가 가능한 나라는 대한민국이 유일하지 않을까 합니다.

전 세계 재외동포에게 다시 한번 더 희망메시지를 전달해주세요.  힘뜬 때일수록 애국심.단결.지혜로 새로운 도약을 하는 대한민국과 재외동포입니다. 힘든시기에 서로 힘이 되는 우리가 되어 이 어려운 시간을 함께 국복해 나갑시다!  " 힘든 시기에 서로 힘이 되어요! "

이전글
멀리서도 항상 응원합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