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ain page
  2. 정보센터
  3. 공지 및 유관기관소식

공지 및 유관기관소식

재외동포재단, 미주지역 회원 2만명인 국제한인식품주류상총연합회와 ‘찾동’ 행사 개최
구분
보도자료
작성일
2021.06.11

재외동포재단, 미주지역 회원 2만명인

국제한인식품주류상총연합회와 ‘찾동’ 행사 개최


□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동포사회 주요 현안 협의를 위해 6.11.(금) 미국 지역 국제한인식품주류상총연합회(KAGRO) 임원진과 비대면 화상 간담회인 ‘찾동(찾아가는 동포재단)’ 행사를 개최했다.

□ 금번 ‘찾동’ 행사에는 KAGRO 김주한 회장(포틀랜드), 이승수 이사장(필라델피아), 이지니 사무총장(LA)을 비롯한 15명의 지역 협회장이 참석했다.

□ 김주한 회장은 “코로나19 방역 성과로 미국에서 한국제품에 대한 이미지가 상승하고 있다. 특히 미국인들에게 한국식품은 건강식품으로 인식되어 생필품 매출이 2~3배로 늘었고, 앞으로도 판매 전망이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KAGRO 회원 2만명은 미국시장의 유통·도매상 업체에 큰 영향력을 갖고 있어서, 국내 한국제품의 미국 내 프랜차이즈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 김성곤 이사장은 “금년 10.19.(화)부터 대전에서 개최되는 제19차 세계한상대회를 계기로 국내 유수의 생산자들과 비즈니스 협력의 기회를 주선할 것이므로, 우수한 한상들이 바이어로서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문의 : 재외동포재단 홍보문화조사부 과장 오상후, 02-3415-0142.  끝.



재외동포재단, 미주지역 회원 2만명인  국제한인식품주류상총연합회와 ‘찾동’ 행사 개최